3월 122009
 

ipod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궁금하신가요?
사람들의 생각을 알기위해 보통은 몇몇 사람들을 초청해 인터뷰를 실시하거나, 혹은 온라인 설문조사 같은 것을 실시합니다.
하지만 과연 그것이 정확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소수의 의견이 반드시 맞다고 할 수도 없을 뿐더러, 어떤 사람은 설문조사가 귀찮아서 무조건 1번만 찍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가장 근접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만약 사람들끼리 직접 나누는 대화를 몰래 들을 수 있다면, 우리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바를 보다 리얼하고 세심하게 알 수 있을겁니다.

Twendz는 Twitter를 통해서 사람들이 나누는 대화 중에 내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서만 골라서 듣고, 그것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Twendz는 Twitter Search를 이용해 내가 관심있는 것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들의 대화를 몰래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사람들이 어떤 분야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그것들을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로 나누어 그래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관련되어서 언급되는 단어들을 태그 클라우드로 보여주기 때문에 연관된 관심 사항도 함께 파악할 수 있습니다.

Twendz는 Twitter를 마케팅 도구로 사용한 매우 적합한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나 하고 저도 몇가지 키워드를 넣어 봤는데, 애석하기도 아직 한글은 지원하지 않더군요..ㅡㅡ;;

어쨌거나 잘 만든 SNS 하나가 정말 다양하게 활용되는군요..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SNS가 성공하기 좋은 그들의 문화와 환경이 조금은 부럽다고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2 Responses to “고객의 대화를 몰래 듣는다. Twendz”

  1. 오 이거 신기한데요~! 문화와 환경이 부럽긴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꼬실방법도 얼마든지 있다고 긍정적으로다가 생각을 해봅니다;

    • 물론입니다. 저도 방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엄밀히 말하면 그들의 문화보다 영어권이라는 사실이 부럽다고나 할까요? 언어의 제한.. 극복해야할 문제인 동시에 잘 이용하면 유리한 환경이라고 생각해요.^^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